경영이야기(CEO연구)
[CEO연구] 돈을 벌려는 경영자는..
허심만통
2008. 6. 20. 16:03
1. 경영자는 무엇을 줄이고, 지우고, 높이고, 나눌 것인지 항시 고민해야 한다
2. 남이 흉내 낼 수 없는 독창적인 컨셉트를 개발해야 한다
3. 종업원이 1차 고객이다. 소비자는 2차 고객이다
4. 사랑스러운 느낌의 정(情) 마케팅에 호소하고 집중하라
6. 업종의 특성에 맞게 적절하게 미니스커트 마케팅, 혹은 이름표 마케팅을 구사하라
7. 나의 이상으로 경영하지 말고 고객의 이상을 창출하라
8. 의심 나게 감추지 말고 아주 투명하게 경영하라
9. 차량, 핸드폰, 인터넷을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에 주목하라
심상훈 작은가게창업연구소 소장(www.minisa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