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아닌 일기
고양이에게서 배우는 지혜
허심만통
2009. 4. 2. 03:02
고양이들은 매일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를 반드시 돌고 온다.
영업자의 고객 관리 비법도 딴 거 없다.
관리하는 고객과의‘관계의 불씨’를 절대로 꺼뜨리지 말라는 말.
고객방문을 습관처럼 해라.
내 집 드나들듯, 밥 때 밥 챙겨먹듯, 일정한 싸이클과 루투를 만들고
고양이처럼 하루도 빼놓지 말고, 싸이클을 따라 돌아 다녀라.
영업자의 핵심 역량은 고객을 만나는 꾸준한 루트를 개발해 습관처럼 돌아다니는 일,
거기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