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아닌 일기

고양이에게서 배우는 지혜

허심만통 2009. 4. 2. 03:02

 

 

고양이들은 매일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를 반드시 돌고 온다.

영업자의 고객 관리 비법도 딴 거 없다.

관리하는 고객과의‘관계의 불씨’를 절대로 꺼뜨리지 말라는 말.

고객방문을 습관처럼 해라.

내 집 드나들듯, 밥 때 밥 챙겨먹듯, 일정한 싸이클과 루투를 만들고

고양이처럼 하루도 빼놓지 말고, 싸이클을 따라 돌아 다녀라.

영업자의 핵심 역량은 고객을 만나는 꾸준한 루트를 개발해 습관처럼 돌아다니는 일,

거기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