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남자용 브레지어
허심만통
2009. 7. 16. 04:16
일본 속옷업체 남성용브라로 대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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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뻔한 질문에 과감하게 'NO'를 외치며 ‘남성용 브래지어’를 만들어 대박을 내고 있는 일본기업이 있어 화제다.
야후의 여성 전용사이트 ‘샤인’에 따르면 일본 언더웨어 생산전문 업체인 위시룸(WishRoom)이라는 회사가 최근 남성용 브래지어를 개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보도했다. 작년 가을 정식 출시된 이 브래지어의 명칭은 ‘맨스 프리미어 브래지어’로서 생산업체는 브래지어 착용시 ‘기분전환’과 ‘심리적 안정’을 느낄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다.
생산업체 관계자는 “현재 온라인으로 핑크, 화이트, 블랙 세 가지 종류가 판매되고 있으며 형태는 여성용 브래지어와 거위 흡사하다”고 설명했다. 브라 한 개의 가격은 20파운드(약4만2천원)이며 사이즈는 32인치에서 38인치까지 있지만 모두 A컵으로만 판매되고 있다.이 브래지어는 "스트레스 받는 직장인들에게 기분전환을 선사한다“며 지난 몇 개월간 6000여개 이상이 팔려나가며 일본 남성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남성용 브래지어 광고를 본 사람들의 반응은 다양했다.
“전쟁터에서 입는 군복같다“는 반응과 ”남자들이 다 A컵만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불만을 토로하는 사람도 보였다. 한 여성은 "남성용 브라가 보급되면 여성속옷을 훔치는 남자들도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양재필 기자 ryanfee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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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아니면 있을 수 없는 일 같다.
여성이 브레지어를 하는 이유는 잘은 몰라도 우선 크기와 노출 방지 때문일 터인데
남자들이 왜 필요할까? 여성이 되고 싶은 욕망을 자극하는 것일까? 여성이 하는 건
다 좋아 보여서일까? 일본 성인 영화의 단골이 세라복(중,고등학교 여학생 교복)이나
간호사 복 등 제복을 입은 여성을 많이 등장시킨다. 그리고 남자 아이들의 에로틱 러브의 대상인 여 선생님도 자주등장시키고... 한국 윤리에서는 이해가 가지 않지만 그런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하여 비지니스를 하는 것을 보면 과연 비지니스 동물이라고할만하다. 인간은 동물을 선택할 수도 있고 군자를 선택할 수도 있다. 그러넫 왜 유독 일본에서이런 동물적인 발상이 실현되는 것일까?
(여하튼 여러 고정관념을 깨고 시장에서 성공하고 있다니...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다.
여성의 옷을 훔치는 것이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모양인데... 그것 말고 이 제품의
아이디어에 숨겨진 이야기가 있을까? 시장은 항상 바람직한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님은 분명한 것 같다. 아마 일본인의 이런 발상이 세계적인 게이 시장을 노리는 꼼수는 아닌지 의심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