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피터팬 현상이란?

 

 

피터팬 현상을 경영학적인 측면에서 볼 때 소비자 심리학의 하나로 볼수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은 편안함을 느낄수록 더 오래 머물기 때문에 고객에게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라고 합니다.

 

"피터팬 현상, 조숙성, 점증하는 기대, 콘크리트 소비자, 신기술과 연결될 소비자, 자르기와

낮잠자기, 모든 것을 외상으로 고급화, 알뜰한 부자, 비만" 등 10가지가 제시되고 있습니다.

 

그 중 피터팬 현상은 소비자가 절대로 나이가 들지 않으려고 애쓰는 추세를 의미하며,

자신이 느끼는 대로 젊게 보이고, 젊게 행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피터팬 현상으로 인해 정형, 성형 의료 분야, 다양한 교육분야 그리고 어른을 위한

장난감 분야에 이르기까지 그 수요가 증대되면서 이를 기회로 삶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피스(Coffee+Office)  (0) 2009.03.03
하하족(Happy Aging Healthy & Attractive)  (0) 2009.02.23
리세셔니스타(recessionista)  (0) 2009.02.06
옐로저널리즘  (0) 2009.01.31
구조화 효과(Framing Effect)  (0) 2009.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