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압도하는 전략의 몇가지 기준
1. 잘하는 일에 집중하라.
- 아웃 스마트한 기업은 잘하는 일에 집중하지만
기존 사업자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다가 목적의식까지 잊어버린다.
2. 야망을 가져라.
- 아웃스마트한 기업은 경이로운 성장을 꿈꾸지만
기존 사업자는 점진적 성장에 만족한다.
3. 직관이 중요하다.
-기존 사업자는 리서치와 분석 결과에만 의존한다.
4. 고객에게 답이 있다.
- 아웃스마트한 기업은 고객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데 비해
기존 사업자는 경쟁자에게만 관심을 쏟는다.
'경영이야기(CEO연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O사례연구] 스티브 잡스의 인생 (0) | 2009.11.09 |
---|---|
[CEO연구]넛지와 배려 (0) | 2009.11.05 |
[CEO연구] "너 자신을 아느냐? " 고 다시 물어라! (0) | 2009.10.26 |
[CEO연구]남자는 일로서 완성된다 (0) | 2009.10.26 |
[CEO연구] 드라마 선덕영왕의 덕만 공주 리더십 조명 (0) | 2009.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