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갔다 온 후에 일입니다. 전 중학교 3학년이고, 동생은 2학년이에요. 그런데, 동생이 시험지를 하나 꺼내 놓더군요. 창의력 평가 답안지였습니다. (우리 학교는 열린 교육 시범 학교예요.) 문제는 이랬습니다. ※ 다음의 낱말을 이용하여 '의리' 의 내용이 되도록 이야기를 꾸며 봅시다. (체육, 버스, 노래, 단짝, 함께, 혼자, 집, 친구) 저도 2학년 때 이걸 한 일이 있었습니다. 낱말을 많이 사용할수록 창의력이 뛰어난 사람이라 하던데……. 동생의 답안은 이러했소. [오늘 받아쓰기를 하였다. 체육, 버스, 노래, 단짝, 함께, 혼자, 집, 친구가 나왔다. 친구가 보여줘서 100점을 받을 수 있었다. 의리 있는 친구가 아닐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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