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경쟁우위 요소로서의 감성경영의 등장"
‘한걸음 더 가까이, 인간적인 모습으로 고객과 직원에게 다가서자’ 라는 ‘감성경영’기법이 근래 CEO사회에 화두로 대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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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경영(Emotional Management)이란 고객이나 직원의 감성에 그들이 좋아하는 자극이나 정보를 전달함으로서
기업 및 제품에 대한 호의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경영방식을 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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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 경영은 경영학에 휴머니즘을 도입하는 시도라고 해석됩니다. 경영의 대상에 대한 기본 가정을
어떻게 규정하느냐에 따라 많은 이론들이 등장하고 그 효용을 가늠하는 시도들이 있어 왔습니다.
감성 경영은 인간의 동기화에 감성적 요소가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동일한 메시지를 시장에도 투여하는 방식입니다.
삼성의 경우 국내 일류 기업이란 이미지 구축에 성공습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삼성보다 " 더 일류가 되는" 기업이 많습니다.
실제 삼성과 거래를 해본 기업이라면 관연 이기업이 일류인지는 의문이 가지기도 하지만 대중적이미지는
감성적으로 일류라는 단어에 삼성이라는 기업을 갖다 붙이게 만드는 것,
이것이 감성에 호소하는 기업 이미지 광고의 효과의 사례라고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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