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나랜스(Homo-narrans)란 '이야기하는 사람'을 뜻하는 말로,
적극적으로 이야기를 찾아 다니며 자신과 같은 소비자의 이야기를 신뢰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는 새로운 소비계층인 호모나랜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기업 광고에
‘디지털 스토리텔링’ 기법을 도입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몰링(Malling) (0) | 2008.12.07 |
---|---|
사자에게 덤비는 리카온이란 동물 (0) | 2008.10.09 |
수자원, 물 (0) | 2008.10.06 |
베르테르 효과 (0) | 2008.10.04 |
사랑의 7단계 (0) | 2008.0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