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비언트 광고(Ambient Advertising)
‘앰비언트 광고(Ambient Advertising)’란
환경을 의미하는 'Ambient'와 광고를 의미하는 'Advertising'의 합성어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물이나 자연 등을 매체로 소비자들의 일상 속으로 뛰어든
게릴라식 광고를 의미한다.
앰비언트 광고는 길바닥에 재미있는 제품 그림을 그리거나,
지하철·버스 승객을 광고모델로 만드는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것을 낯설게 보이게 하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된 광고이다.
'지식 저장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행마다 환율이 다른 이유 (0) | 2008.11.24 |
---|---|
흑자 도산이란? (0) | 2008.11.24 |
회계_ 거래의 8요소 (0) | 2008.11.08 |
경기와 금값 (0) | 2008.10.24 |
외국인직접 투자(IFDI;Inward FDI) (0) | 2008.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