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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동사니

보도자료 작성 방법

 

1. 보도자료 작성의 형식

 -1~3페이지 분량이 적절하다. (원고지 기준 10~15매 내외)
 -5W 1H 원칙에 입각해서 작성한다. (who, what, when, where, why, how).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하며 종이 한쪽 면만 사용한다.
 -본문 글씨는 13포인트에 160퍼센트 줄 간격이 좋다.
 -장 마다 전체 중 몇 면인지를 표시한다.
 
2. 보도의 내용전개
 
 -내용은 명확하고 간결하고 신선한 언어를 구사한다.
 -도입부에 내용의 중요 포인트를 명시한다.
 -그 다음 사례를 가지고 뉴스체 형식으로 작성한다. 실제 기자가 쓴 것 처럼.

3. 보도자료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항목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기자의 보충 질문을 위해)
  -배포시간 : 즉시 배포 또는 시간제약 배포(엠바고)
  -제목(헤드라인)
  -배포날짜 
 
4. 보도자료 작성 시 유의할 사항

  -뉴스 편집자의 관심을 끌지 못하는 자료(소비자와 관계없는 내용일때)
  -초점이 흐트러진 장황한 도입부
  -지나치게 상업적인 내용(자화자찬, 지나친 수식어 사용)
  -관점의 부각이 부족한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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