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e-메일 제목 정하는 4대 법칙

 


1. KISS 법칙을 지켜라

정보통신부에 따르면 1인당 하루 평균 5통의 스팸메일을 받는다. 그래서 사람들은 e-메일 제목을 꼼꼼하게 읽어보는 게 아니라 직관적으로 훑어보고 e-메일을 열지 말지를 결정한다. 따라서 e-메일 제목은 짧고 간결하게(KISS : Keep It Short and Simple) 하는 게 좋다.

2. e-메일 수신자에게 돈이 되는 내용을 표시하라

e-메일을 받는 사람에게 이익이 되는 내용이라면 더욱 더 e-메일을 읽어보고 싶어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캘러웨이골프 회사에서 e-메일을 받는 회원이라면 골프에 매우 관심이 높은 사람이다. 따라서 골프 전시회 무료 입장권을 준다는 제목으로 보내면 회원들은 e-메일을 더 많이 열어볼 것이다.

3. 스팸성 말을 사용하지 말아라

최근 스팸메일을 열어보면 금전사기를 당하거나 바이러스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 수신자들은 그래서 스팸메일을 매우 싫어한다. e-메일을 발송하는 회사들은, 예를 들어 ‘(홍보)아주 놀라운 어린이부흥회@’ 같은, 스팸메일처럼 보이는 제목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4. 수신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라

세계경영연구원에 발송한 e-메일 제목인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요?’는 회원들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질문 형태의 제목은 마침표로 끝나는 문장보다 더 강한 호기심을 일으킨다.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사 잡동사니 몇개..  (0) 2009.05.06
보도자료 작성 방법  (0) 2009.04.22
코피스(Coffee+Office)  (0) 2009.03.03
하하족(Happy Aging Healthy & Attractive)  (0) 2009.02.23
피터팬 현상이란?  (0) 2009.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