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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 이야기

인생을 바꾸는 생각의 3단계

 

 

. 1단계 사고
'내가 어떻게 느끼는가?' 혹은 '내 눈에 내자신이 어떤 모습인가?'가
세상을 이해하고 행동을 취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질문이다.
자기 기분 외에는 아무것도 따지지 않는 수준이 1단계적 사고다.

2. 2단계 사고
'내가 어떻게 느끼는가? '내 눈에 내자신이 어떤 모습인가?'에서
'남들은 나에 관해 어떻게 느끼는가?
남들의 눈에 나 자신은 어떤 모습인가?'로 바뀌었다.
이것은 대단한 발전이다.
타인과 타인의 세계관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한 것이다.

3.3단계 사고
'내 느낌'이나 '나에 관한 남들의 느낌'이 아니다.
남들이 '그들 자신'에 관해 어떻게 느끼느냐가 3단계 중심 질문이다.
별 차이가 없어 보일지 몰라도위력의 차이는 크다.

4. 물건 판매를 예로 들어보자.
1단계 사고를 하는 판매인은 자기 성과에만 관심이 있고,
2단계 사고를 하는 판매인은 고객에게 잘 보이기를 원한다.
반면 3단계 사고를 하는 판매인은 고객이 자신을 알아주지 않아도 괘념치 않는다.

오직 고객의 목표를 이루는 것에 관심이 있고,고객이 즐거워하면 자신도 만족한다.

5. 사람들은 누구나 자기 자신에게 관심이 있다.
영웅이 되고 싶고 자신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기를 원한다.
이 사실을 이해하고 적절히 이용하면 더 쉽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남들을 먼저 생각하는 3단계 사고를 하는 사람에게
성공의 길이 더 가까이 있는 것이다.

6. 당신만의 작은 세상에 갇혀 홀로 영웅 형세를 하며 평생을 허비하고 싶은가,

아니면 1단계 사고를 넘어 남들의 눈을 통해 자신을 보고 당신의 행동과 말을

그럴듯하게 바꾸는 2단계 사고에 머물겠는가?
2단계도 나쁘지 않지만 최상은 3단계다.

남들의 인생 속으로 들어가 그들의 어려움과 목표를 알아내라.
그러고 나서 당신과의 짧은 만남을 통해 그들이 행복을 느끼도록 도우라.
그러면 당신 앞에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기회의 문이 열리고
당신 삶이 훨씬 더 달콤한 향기를 풍길 것이다.


-출처: 피터 템즈, <목적의 힘>, pp..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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