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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Communication)이야기

"예스"만 듣도록 하라.

 

 

세일즈에서 아니오는 듣지 말고, "예스"만 듣도록 하라.

세일즈맨 전문가는 자신의 귀에다 대고 크게 외치는 ‘아니오’는 듣지 못하지만

쉰 발자국이나 떨어진 곳에서 속삭이는 ‘예’라는 말은 귀신같이 알아듣는다고 한다.

이것이 세일즈에 있어서 중요한 전략이다. 한마디로 ‘아니오’라는 말을 무시하라는 것이다.
이를 실천하기 위한 다음의 사항을 명심하면 좋다.

1. 당신이 현재 상황과 상대방에 대한 통제력을 갖는다고 결심하라.

 

2. 어떤 부정적인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낼 수 있고, 또 얻어낼 것이라고 다짐하라.

3. 대부분의 ‘아니오’는 실수로 나온 것임을 이해하라.
 - 실수로 나온 ‘아니오’를 무시하라. 계속해서 일을 진행시켜라.

4.주저하거나 거부하는 진정한 이유가 무엇인지 파악하라.

  진정한 이유에만 대응하라. 실수로 나온 ‘아니오’에 반응하지 말라.

  그것은 마치 유령과 레슬링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