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체비용
- 제품제작 및 판매관리까지의 모든비용
2. 유사제품의 판매가격
- 동급이나 유사제품 판매가격 등
3. Market Positioning
1) Seller's Market or Buyer's Market
- Substitute 제품이 있는지 (소비년령때 구별도 필요)
- 구매가능한 potential target customer 확인필요
예) 한국산 자동차가격이 한국에서는 미국보다 비싸게 책정되어 있음.
2) Marketing Strategy
- 유사제품 Product Life Cycle 고려, Brand인지도 고려, 제품수익 등
* 귀사 정책에 따라 결정필요...
3) High end(price/quality) market 또는 Low end(price/quality) market
- Target Customer파악필요
4. 유통경로
- Whole 판매, Internet 판매, 대리점 판매 등
5. 통계학 자료
- 가격결정시 Supporting Data로 필요
6. 소비자 심리
- 제품에 대한 Design 또는 상황에 따라 발생하는 소비심리 등
7.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