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질문은 상대방과의 좋은 감정을 가지는 지름길이다.
직원에 대한 좋은 질문이 경영의 핵심이다. 아래의 방법이 좋은 질문을 어떻게 하는지를 보여준다.
첫째, 상대방이 대답하고 싶은 질문을 해야 합니다.
대답하기 싫은 질문을 아무리 던져 봐야 답이 나올 리가 없습니다.
두 번째, 대답하기 쉬운 질문부터 하라는 것입니다.
쉬운 것부터 시작해야 대화가 활기를 띱니다.
반대로 처음부터 어려운 질문을 던지면 점점 대화가 힘들어집니다.
세 번째, 공통의 목표(Goal)를 만들 수 있는 질문을 해야 합니다.
서로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뭔가가 없으면 소통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습니다.
-노구치 요시아키의 <제3의 법칙> 중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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