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NOMU, No More Uncle)족
: '아저씨'라 불리기를 거부하고 자유로운 사고와 생활을 추구하는 50 중년 남성을 지칭.
NOMU족의 특징으로
△외모에 관심이 많고
△다방면에서 취미생활과 자기개발에 힘쓰며
△패션 또는 미용 분야에 평균 이상의 투자를 하고
△자신의 취향을 쉽게 드러내며
△가족과의 시간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 등을 들고었다.
종전처럼 자동차나 골프에만 관심을 갖는 것이 아니라
종전처럼 자동차나 골프에만 관심을 갖는 것이 아니라
미용이나 전자기기 등에 대한 소비에도 적극적인 것이 NOMU족의 특징이다.
50대의 소비 증가로 주목받은 상품군으로
△휴대용 여행 네비게이션
△태블릿 PC
△수집용 한정판 음악 CD
△한정판 위스키
△한정판 화장품
△독특한 디자인의 외제 중형차 등이 꼽힌다
또 50대들이 주로 대형마트보다는 해당 상품에 특화된 전문점에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한다.
또 50대들이 주로 대형마트보다는 해당 상품에 특화된 전문점에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한다.
'지식 저장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레인라이팅(Brain Writing) (0) | 2012.04.30 |
---|---|
변혁적 리더십이란 (0) | 2012.04.30 |
뇌체질 이론 (0) | 2012.04.14 |
Service Blueprint (0) | 2012.03.31 |
메자닌(mezzanine) (0) | 2012.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