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저장소

인포머셜이란?

 

정보와 광고라는 두 단어를 조합한 것이다. (Information + Commercial 조합 )

일반 광고보다 긴 광고(2분~6분)로 주로 제품판매나 서비스를 광고한다.

 

빠른 시간에 직접적인 제품의 설명과  정보전달이 가능하며

시청각 이미지 전달을 통한 효과는 브랜드의 고급화와 실소비로 이어진다.

특히 홈쇼핑의 매출효과는 바로 느낄수가 있다.

 

제품홍보와 매출효과 제품정보 전달력이 우수한 인포모셜 광고는 광고의 한분야로 자리 잡았다.

 

과거 소비자 불만과 사기성이 짙은 광고시장은 사라지고 건전한 광고력만이 호소력이 있다.

 

그러나 이런 기법은 광고료가 매우 비싼 공중파 매체에서는 사용하기 어렵다.

대부분 CATV, 옥외광고판을 이용한 영상 매체 광고등과 같은 저가 매체에 사용하게 된다.

유선방송에서 몇 분씩 계속되는 광고를 보신 적이 있을 것이다.

'지식 저장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묘피아(marketing myopia)란?  (0) 2008.07.20
피크 오일 (Peak oil)  (0) 2008.07.20
전환비용  (0) 2008.07.10
NPV / IRR  (0) 2008.07.05
ISO 인증 방법  (0) 2008.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