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스족
노노스족이란 말을 처음으로 사용한 기관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트렌드 정보 기획사인 넬리로디
(Nelly Rodi)로 알려져 있으며, 이곳의 리빙스타일 아트디렉터인 뱅상 그라고와르(Vincent Gregoire)가
2004년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2005년 트렌드’를 발표하면서 국내에 소개되었다.
NONOS란 말을 어원적으로 풀어보면 노 로고 노 브랜드(No Logo, No Brand)의 줄임말로
겉으로 드러난 브랜드에 집착하기 보다는 내실을 중시하는 소비 계층을 의미한다.
이러한 가치관이 라이프 스타일에도 투영되어 자신만의 정신적 가치를 추구하고,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욕구가 강한 소비자들이 바로 노노스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