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젠테이션 도우미

프리젠테이션의 전반적 구성표

[ 프리젠테이션의 전반적 구성표]

메인 아이디어

세무사도 경영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주제의 선정

경영자 입장에서의 자기 관리 /직원 관리/ 고객 관리의 3가지

관리 포인트

제목의 결정

경영자로서의 세무사의 3가지 관리 포인트

목차의 작성

서론

1. 세무사는 실무형 경영자이다.

2. 실무에 치중하다 보면 경영이란 부분을 소홀히 할 수 있다.

3. 경영에서 중요시 되는 키워드 중 하나가 지피지기이다. 지피 지기의 관점에서 자기관리/직원관리/ 고객관리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말하고자 한다.

본론

1. 자기 관리

   - 전문가 마인드

     (전문가란/ 전문가의 경쟁력/ 협력적 전문가)

   - 서비스 마인드

 

2. 직원 관리

    - 현황 ( 업무를 일일이 지시하고 부과함)

           ( 실수 재발 방지를 위한 문책(?))

           (직원 스스로의 자부심 문제)

           (신입직원 계발 문제 )

    - 직원 관리에 대한 이론적 관점

( X형/Y형 인간)

( 다람쥐 /비버/ 기러기)

    - 대안

( 직원의 경력관리를 함께 하라)

( 성과급을 통한 보상 방안)

3. 고객관리

- 세무사의 직접 고객관리 소홀(보따리 사무장 양성)

- 파레토 법칙 (20:80 법칙)

- 세무사가 보는 고객과 고객이 보는 세무사

 

결론

1. 요약

2. 제안

  - 세무사무소의 블루오션을 위한 ERR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