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젠테이션의 전반적 구성표]
메인 아이디어 |
세무사도 경영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 |
주제의 선정 |
“ 경영자 입장에서의 자기 관리 /직원 관리/ 고객 관리의 3가지 관리 포인트” | |
제목의 결정 |
“ 경영자로서의 세무사의 3가지 관리 포인트 ” | |
목차의 작성 |
서론 |
1. 세무사는 실무형 경영자이다. 2. 실무에 치중하다 보면 경영이란 부분을 소홀히 할 수 있다. 3. 경영에서 중요시 되는 키워드 중 하나가 “ 지피지기”이다. 지피 지기의 관점에서 자기관리/직원관리/ 고객관리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말하고자 한다. |
본론 |
1. 자기 관리 - 전문가 마인드 (전문가란/ 전문가의 경쟁력/ 협력적 전문가) - 서비스 마인드 2. 직원 관리 - 현황 ( 업무를 일일이 지시하고 부과함) ( 실수 재발 방지를 위한 문책(?)) (직원 스스로의 자부심 문제) (신입직원 계발 문제 ) - 직원 관리에 대한 이론적 관점 ( X형/Y형 인간) ( 다람쥐 /비버/ 기러기) - 대안 ( 직원의 경력관리를 함께 하라) ( 성과급을 통한 보상 방안) 3. 고객관리 - 세무사의 직접 고객관리 소홀(보따리 사무장
양성) - 파레토 법칙 (20:80 법칙) - 세무사가 보는 고객과 고객이 보는 세무사 | |
결론 |
1. 요약 2. 제안 - 세무사무소의 블루오션을 위한 ERRC |
'프리젠테이션 도우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젠테이션, 비지니스의 시작 (0) | 2006.08.16 |
---|---|
[글 잘 쓰기] (0) | 2006.05.29 |
타인의 프리젠테이션 비평사례 (0) | 2006.05.11 |
프리제테이션 콘티짜기2 (0) | 2006.05.11 |
[ 프리젠테이션 콘티짜기 Ⅰ] (0) | 2006.05.11 |